안녕하세요!
다양한 화물차 정보를 드리고 있는,
화물차전문가 사탕공자 인사드립니다 :)
승용차에 비해서 교체주기가 매우 긴 화물차.
신차가 출시되면, 너무 반가운 상황인데요.
올 해 출시 한 ST1
새로운 라인업이 추가되었습니다.
"ST1 하이탑"
스마트 단일트림으로 운용하는 ST1 하이탑
ST1 카고와는 다르게,
조수석 방향으로 쪽문이 위치하는데요.
도로에서 적재물을 내릴 경우,
좀 더 수월하게 작업이 가능합니다.
스윙도어가 적용 된 적재함 후면부.
일반 카고 와는 다르게,
고급형 도어캐치(락킹도어)가 적용되어 있는데요
확실히 윙바디/탑차에 가까운 모습입니다.
적재함 사이즈는
길이 2770, 폭 1,900, 높이 1,980
적재함 내부를 살펴보면,
탑차하고 비슷한 구조인데요.
(천장은 높아서 작업하기 유리)
다만 차이라고 할 수 있는 부분은,
바닥에서 적재함 하부까지 위치가 낮기 때문에,
휠하우스가 적재함에 위치하게 됩니다.
바닥을 구성하는 건 고압축목재.
이 부분도 탑차/윙바디와 같은 구성인데요,
고압축 목재는 좌우 뒤틀림에 강한 소재로
무게가 많이 나가지 않은 적재물에 적합하지만,
파손에는 취약합니다.
(그래서 차바닥 작업이 꼭 필요하죠.)
적재함 측면 모습이고여.
알루미늄으로 되어 있는 구조인데,
내부에 단열재가 30MM 들어가 있습니다.
측면/정면에도 알루미늄으로 되어있습니다.
아무래도 강한 충격을 받으면 찌그러지기도 하고,
푹푹 파이기도 하는데요,
그래서 적재함 보강 작업이 필요합니다.
앞서 소개드린 적재함 측면 도어.
전기차라서 높이가 낮은 ST1 하이탑이지만,
발판 같은게 따로 설치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출입이 편한 높이는 아닙니다.
(뒤에는 발판이 있는데, 왜 측면에는 없는지...)
추후 개선이 되면 좋은 부분인거 같습니다.
현대자동차 ST1
이제는 다양한 라인업을 갖추게 되었는데요.
모두의트럭에서 ST1 모든 모델의 작업이 가능하니까,
차량 출고하셨다면, 믿고 맡겨주시기 바랍니다.
아래 영상은 ST1 하이탑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영상을 보시고 모두의트럭에 방문부탁드립니다.
ST1, 스타리아를 출고하셨나요?
화물차, 상용 밴 적재함 작업의 명가,
모두의트럭에 작업을 맡겨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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