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신차, ST1
적재함 작업이 시작되었습니다.
다양한 적재물을 싣게 될 ST1!
그에 맞춰서 보강이 진행되기도 하고,
다양한 구조물이 설치 될 예정인데요.
오늘 소개드릴 ST1 적재함 내부에는
박스 형태의 적재물을 싣게 되어서,
박스를 고정할 떄 활용가능한,
이트랙 설치가 진행되었습니다.
아직은 어색하지만, 곧 익숙해지겠죠?
네모네모한 ST1,
적재함 작업이 완성된 차량입니다.
적재함 내부에 박스형태의 적재물,
혹은 파렛트를 싣는 경우,
스트레치필름으로 돌돌 말아서 싣는데,
차량이 이동중에 좌우로 흔들리기도 하고,
앞 뒤로 급정거 급출발을 하다보면,
쌓아놓은 적재물이 무너질 수 있습니다.
그때 활용할 수 있는게 바로 이트랙입니다.
이미 탑차, 윙바디에서 널리 활용되고 있고여.
깔깔이(자동바)를 사용해서,
내부의 적재물을 단단히 고정할때 사용됩니다.
적재함 좌측 휠하우스 주변 모습이고여.
이트랙 설치하는 위치에 커버가 있다보니,
별도로 브라켓을 제작한 뒤에,
브라켓을 활용해서 고정을 했습니다.
적재함 앞 부분 모습이고여.
좌우 설치 된 이트랙 높이에 맞춰서,
정면의 이트랙 높이도 동일하게 적용했고여.
좀 더 강성을 확보하기 위해서,
용접을 병행해서 작업을 진행합니다.
적재함 우측 휠하우스 주변 모습이고여.
이트랙을 차체에 고정할때는,
적재함 측면 프레임을 활용하게 됩니다.
아직은 신차가 출시한지 얼마 안되다보니,
적재함 작업이 익숙하지 않아서,
차량 입고후에 시간이 다소 소요되었고여.
현재 사탕공자 작업장에서는 ST1 차바닥, 선반 등
다양한 작업을 준비중에 있습니다.
아래 첨부한 영상을 참고해주시고,
적재함 작업을 고민하고 계시다면,
다년간의 노하우로,
꼭 필요한 작업만 제안하는
모두의트럭에 맡겨주시기 바랍니다.!
이상 현대자동차 2024ST1
적재함 작업 소개를 마무리합니다.
작업 문의는 모두의트럭
031-427-88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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