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봉고3 LPG 터보 초장축 킹캡
포터와는 달리 봉고3는
예전부터 LPG모델이 있었습니다.
20년도 전에 나온 2.4LPG 자연흡기 엔진으로,
159마력의 최고출력,
23kg.m의 최대토크를 품은 엔진이었는데요.
적재물을 좀 실었다 하면,
점점 떨어지는 연료 게이지를 보면 마음아픈,
그런 모델이었습니다.
적재함 중앙 하부에 자리잡은 가스통이 인상적인
이전 봉고3 초장축 킹캡이고여.
이제는 포터2와 동일하게
적재함 끝으로 도넛형 봄베가 이동했습니다.
바로 직전의 모델과 차이점 찾기는 더욱 어려운데요.
포터가 측면 데칼스티커를 삭제한 반면,
봉고3는 그대로 놔둬서 구분하기 더 어렵습니다.
기존의 차량과 눈에띄는 차이점은,
포터와 마찬가지로 사라진 A필러의 안테나.
그리고 새롭게 생긴 지붕위의 샤크핀 안테나이고여
적재함 끝에 자리 잡은 도넛형 봄베.
포터와 동일한 위치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예전 모델하고 달라진 점.
적재함 발판의 형태와 구경이 달라졌습니다.
이 전 포터2 포스팅에서도 보셨듯이,
봄베를 보호하려는 의미도 있지 않을까..예상해봅니다.
적재함에는 차바닥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1.7T 아연도금판 차바닥 작업,
1.4T 아연도금판으로 앞 난간,문짝 작업.
그리고 적재함 앞 난간 보강,
적재함 끝 문짝 상부 보강 등,
다양한 시공이 진행되었네요.
조수석 방향 측면 차량 모습입니다.
특이한 점은 머플러를 뒤로 쭉 뺀 건데요.
머플러의 열기로 인해 별도로 공구함 설치는,
어렵게 됐습니다.
2024 봉고3 LPG 터보 초장축 킹캡.
아마도 많은 분들이 출고를 하고 계실거 같은데요,
최근 리콜 관련 내용도 있으니까,
차량 출고하셨다면 가까운 오토큐에 문의 꼭 하시기 바랍니다.
(장력조절장치 이상으로 고정볼트 풀림 이슈가 있습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봉고3의 가지치기 모델을 준비해서,
소개드려보겠습니다.
그럼 트럭 전문가 사탕공자 물러나겠습니다다다다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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