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이야기

2024 포터2 LPG 터보 더블캡

사탕공자 2024. 3. 25. 17:35
반응형

안녕하세요.

화물차는 디젤이라는 인식이 아직 팽배한데,

이제는 포터2도 LPG 터보를 장착하는 시대가 왔습니다.

 

2024 포터2 LPG 터보

현행 포터가 출시한게 2004년 입니다.

상용차 모델의 교체주기가 길다고 하지만,

이제는 좀 놓아주고 새로운 모델 출시가 필요한데요.

현대자동차는 일단 한 번 사골을 우리기로 합니다.

디젤 모델과 차이 없는 외관에서,

도대체 뭐가 변한거야 하실건데,

좌 : 2023년형 우 : 2024년형

 

A필러에 있던 안테나는 사라지고,

지붕위에 뜬금없는 샤크핀 안테나가 두둥..

(포터2 일렉트릭부터 적용된거라 어색하진 않네요)

좌 : 2023년형 우 : 2024년형

무슨 의미일까 싶은 데칼스티커.

이름은 놔두고 삭제했습니다.

이제는 매끈해진 모습이고여.

반응형

 

적재함은 예전이나 지금이나 동일합니다.

풀체인지가 되지 않는 이상.

적재함 길이도 달라지지 않을겁니다.

 

적재함 하부에는 LPG봄베가 위치합니다.

이전 모델하고 가장 많이 달라진 부분이고여.

최고 출력

수동모델 최고출력은 138마력

자동모델 최고출력은 159마력

최대 토크

수동 : 26.0kgf.m

자동 : 30.0kgf.m

 

디젤모델 대비

최대출력 자동은 26마력, 수동은 5마력 상승

최대토크 자동은 동일, 수동은 오히려 0.5kgf.m 줄었습니다.

 

LPG가 힘이 딸린다는 생각을 많이 하고 있기에,

수치상으로는 모자람이 없어 보입니다만,

실제 적재물을 싣게 되면 체감이 되겠죠?

보조발판 형상이 변했습니다. 좌는 2023년, 우는 2024년형

LPG봄베때문이겠죠?

보조발판 형태가 변했습니다.

더 두껍고 더 커진 형태.

확실히 적재함에 올라갈 때는 좋을거 같네요.

 

측면에서도 특별한 변화를 느끼긴 어렵고,

원래 있던 포터2인데, 대체 뭐가 변했다는거야..?

누가봐도 원래대로인거 같습니다. ㅎㅎ

 

 

앞으로도 전국방방곡곡을 다닐 포터.

이제는 LPG, 전기 2가지 모델이 있게 되었는데,

디젤이 단종되었지만,

판매량에는 영향 1도 없는 모델이다보니,

여전히 잘 팔리고, 대기기간도 있는 상황입니다.

 

다만 최근 리콜 이슈도 발생했는데,

개선도 개선이지만,

먼저 출고한 도로위에 다니는 차량들에게,

문제가 없도록 빠른 리콜처리가 시급해 보이네요.

반응형